국내 뮤지션 소개 (22)

뇌태풍




 이번에 소개해 드릴 그룹은 뇌태풍입니다. 자칭 '슈퍼울트라메가쇼킹유느크팝퍼포먼스 그룹'이라는 데요, 음악을 듣나보면 고개가 끄덕여 지실 겁니다. '뇌태풍'이라는 그룹의 이름은 영어 Brain Storming을 직역한 표현이며, 네이버 검색시에 혼자 검색되고 싶은 그룹의 염원을 담았다고 하네요. 이들이 소속된 '트위스터 뮤직'은 스스로 설립한 회사라고 합니다. 이렇게 열정을 가진 이 그룹, 노래가 궁금해 지시지 않으신가요?


.


 뇌태풍의 1집 수록곡 '토끼'입니다. 외모지상주의를 재밌게 콕 찝어내는 노래이지요. 개인적으로 보컬인 야옹이씨의 보이스가 정말 귀엽고 깜찍한 것 같네요. 멜로디가 상당히 세련되었는데, 이것은 인디에서 대중음악을 지향한다는 뇌태풍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것 같네요. 아직  '슈퍼울트라메가쇼킹유느크팝퍼포먼스 그룹'이 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더 많은 음악을 들으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1집의 이름은 'Disney Punk'입니다. 펑크는 그렇다 치고, 디즈니는 도대체 뭘지 한참을 고민했는데요, '슈퍼울트라메가쇼킹유느크팝퍼포먼스 그룹'처럼 그냥 있는 그대로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뇌태풍의 노래는 오밀조밀한 미니어쳐 같습니다. 들을 수록 듣는 맛이 있고, 귀엽지요. 그리고 그들이 추구하는 사운드는 대중에게 호소하는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자신들만의 음악을 하겠다고, 인디밴드를 만든 이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사운드를 추구해 나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로는 밴드 내 멤버들끼리 의견이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냉엄한 현실이 그것을 막기도 하지요. 자신들만의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뇌태풍! '슈퍼울트라메가쇼킹유느크팝퍼포먼스 그룹'을 응원합니다.


뇌태풍의 홈페이지/ 페이스북


뇌태풍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2007
장르
-
대표곡
토끼 (Original)
멤버
오세헌, 류태, 류정석, 김종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