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뮤지션 소개 (20)

No.1 Korean



 이번에 소개해 드릴 밴드는 한국에 몇 안되는 스카 펑크 밴드 'No.1 Korean'입니다. 밴드 이름이 다소 도발적이지 않나요? 하지만 밴드 이름을 이렇게 지은 것은 다 이들의 스스로의 실력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온 것 입니다. 스카는 레게의 전신이 되는 자메이카의 음악 장르로, 매우 신나고 즐거운 노래이지요. 넘버원 코리아의 음악들도 매우 신나서 우리를 춤추게 합니다.



No.1 Korean의 1집의 수록곡인 'ㄱ,ㄴ,ㄷ'입니다. 이들의 음악인 스카가 잘 드러나 있는 곡이지요. 흥겹고 즐거운 리듬 속에 상대방을 감싸안는 노랫말이 신나는 노래입니다. 뮤비도 상당히 잘 만들어졌네요. 넘버원 코리안에 그치지 않고 세계로 퍼져나가겠다는 포부를 보여주는 영어 자막도 이들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탑밴드2에서 넘버원 코리아가 연주했던 '칵테일사랑'입니다. 마로니에가 1994년에 불렀던 이 노래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른 이 노래는 꽤 큰 반향을 불러 왔었지요. 저도 이 노래를 듣고 신선한 충격에 빠져 넘버원 코리아를 찾게 되었습니다.

 자신들의 음악에 충분한 자신감이 없다면 뮤지션이라 할 수 없지요. 넘버원 코리아는 자신의 음악이 비단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흥겹게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고, 또 그것을 위해서 한 발자국씩 나아가는 멋진 밴드입니다. 함께 지켜봅시다!


넘버원 코리안의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



넘버원코리안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2004
장르
-
대표곡
외롭지 말아요
멤버
권용민, 김종길, 전성찬, 윤기선, 최운수, 김범석, 김경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