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뮤지션 소개 (21)

권우유와 위대한 항해



 이번에 소개해 드릴 그룹은 권우유와 위대한 항해입니다. 보컬을 맡고 있는 권우유씨는 넘버원 코리아에서도 활약하고 계시지요. 권우유씨는 독특한 수염을 기르고 있는데, 진짜 수염이라고 합니다. 이 그룹의 앨범은 정말 기적처럼 세상의 빛을 보았습니다. 권우유라는 보컬에 매혹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각자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 만든 이 앨범을 보고 있노라면, 열정이 불러오는 기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그의 1집인 '위대한 항해'의 수록곡 '졸업'입니다. '넘버원코리아'에서도 보여주었던 권우유만의 스타일이 잘 녹아들어 있는 곡이지요. 이 앨범의 중심 주제는 다름아닌 '위로'입니다. 그가 스스로의 아픔을 극복한 경험을 노래로 담아 냈다는 이 앨범을 듣고 있노라면 내가 다 치유되는 기분이 들지요.



 홍대의 밥 딜런, 어린 한대수 라는 명예로운 별명을 가진 가수가 있다고 들었을 때, 처음에는 고개를 갸우뚱 했지만, 그의 노래를 듣고는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그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다기는 울퉁불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국이나 일본의 매끄러운 다기와는 다른 매력이 있었다고 하지요. 권우유의 목소리가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자신의 아픔을 녹여 내,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감싸주는, 매끄럽고 세련되진 않았지만 걸걸하고 털털해 부담되지 않는 그런 뮤지션인 권우유와 그의 목소리에 반해 모인 사람들이 만들어낸 기적같은 앨범은 가슴으로 직접 다가옵니다.


권우유와 위대한 항해의 홈페이지

http://kwonmilk.com/ 



권우유와 위대한항해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
장르
-
대표곡
졸업 (卒業)
멤버
권우유, 이상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