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뮤지션 소개 (24)

눈뜨고 코베인



 이번에 소개해 드릴 그룹은 바로 '눈뜨고 코베인'입니다. 이름부터가 재밌지 않나요? 인디밴드에 관심없으신 분이라도 '장기하'는 들어보셨을텐데요, 장기하가 2008년 까지 드러머로 활동환, 장기하의 음악의 친정이라고 할 수 있는 밴드가 바로 이 '눈 뜨고 코 베인'입니다. 독특한 음악만큼이나 이들의 스타일 역시 매우 독특하지요. 



  2집 'tales'에 수록된 곡 '지구를 지키지 말거라'입니다. 코믹한 밴드의 이름만 보고 이들이 엽기적인 음악을 하는 줄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은 상당히 진지하게 자신들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밴드이지요. 이 곡도 코믹한 제목과는 다르게 한번 생각해 볼만한 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는 지키는 사람이 따로 있는 거란다.'를 들으면서, 사회의 정의 실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2002년에 이들이 발표했던 '외로운 거지'입니다. 거의 UCC같이 뮤비를 찍었는데요, 잘 보시면 아직 드러머로 활동하고 있던 장기하씨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음악의 시작을 보실 수 있지요. 어느 장르라고 콕 찝어 말하기 힘든,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을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데뷔 10주년을 맞아 첫 앨범 '파는 물건'을 재발매했습니다. 친근하면서도 한없이 진지한 이들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지요. 눈뜨고 코베인의 음악을 들으시면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눈뜨고 코베인의 홈페이지


눈뜨고 코베인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2002.06.27
장르
-
대표곡
누나야
멤버
깜악귀, 파랑, 목말라, 슬프니, 연리목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