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뮤지션 소개 (15)

써드코스트


 

 저번에 스탠딩에그에 대해서 포스팅하면서 객원보컬 한소연씨가 참여한 곡을 두 곡이나 소개했는데요, 그 한소연씨가 소속한 그룹인 써드코스트입니다. 2001년에 결성된 벌써 결성 10년을 넘어섰지만, 그 흔한 멤버교체도 없었던 대단한 그룹이지요. 게다가 멤버 한 명 한 명의 실력또한 매우 출중합니다. 

 리더인 권성민씨는 서울종합예술대학 교수님이고, 보컬 한소연씨는 다양한 보컬 활동을 통해 실력을 입증 받았으며 랩을 맡으신 최지호씨역시 여러 음반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실력파 멤버입니다. 이렇게 실력으로 인정받은 세 명이 한데 모이는 것은 쉽지 않을 텐데, 지금까지 단단한 삼각형처럼 그룹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써드코스트의 장르는 딱 나누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렉트로닉도 아니고 그렇다고 힙합도 아니고 재즈나 소울 같지도 않은, 이 모든 것들이 뒤섞여 상승효과를 내는 '장르음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듯 자신들만의 색이 확실하기에 딱 들어보면 써드 코스트 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1집의 <my soul>이었습니다. 써드코스트의 느낌이 느껴지시나요?


 2집의 <on&on>입니다. 써드코스트의 음악은 정말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맑고 간드러지는 보이스를 가진 한소연 씨의 목소리, 중저음의 유창한 랩을 뱉는 최지호씨와 그 모든 것을 프로듀싱하는 권성민씨까지 그들의 매력이 뒤섞여 하나의 장르가 되고 거기서는 써드코스트만의 독특한 느낌이 납니다.


 

 써드코스트의 매력의 '중독성'을 말하자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곡, 'Can't stop loving you'입니다. 듣다 보면 며칠이고 듣게 되는 매력이 있는 곡이지요. 이 곡을 들어보시면서 써드코스트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세요.

 써드코스트는 아직도 더 좋은 음악을 위해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 있는 최근소식(올해 3월)에는 미국에서 음악 공부를 하시는 모양이던데, 다음 앨범을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써드 코스트만의 장르에 푹 빠져 보세요.


써드코스트의 공식홈페이지


3rd Coast (써드코스트)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
장르
-
대표곡
Reason
멤버
권성민, 한소현, 최지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