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브라우저

구글 크롬

 

   컴퓨터를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이라면, 절대 기본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안 쓴다고 하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을 쓰는데요, 이 크롬의 편의성을 스마트폰으로 이식해 어플로 나왔습니다. 사용자를 생각해서 만들기로 유명한 구글의 정신이 들어가서 인지, 개인적으로 모바일 브라우저 중 가장 좋아하는 브라우저 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새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이 모바일 북마크를 보여 줍니다. 그런데, 모바일 북마크? 그렇습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 놓으시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북마크들을 불러올 수도 있지요. 이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을 연계 시키는 기능은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의 연계는 왼쪽의 화면처럼 컴퓨터에서 열었던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주지요. 이 기능은 생각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쓰다 보시면 이 기능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컴퓨터용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자주 찾는 사이트 들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는 굳이 북마크를 해 놓지 않아도 되지요. 또 이 화면에서 닫은 탭을 다시 열 수도 있습니다.



 구글을 쓰신 분이라면, 모두 아실 시크릿 탭 기능입니다. 쿠키를 남기지 않고, 방문 기록을 남기지 않는 탭에서 위에 적혀 있는떄로 몰래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지요. 또한 제스처로 탭을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등 무궁 무진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브라우저에 만족하지 마시고 구글 크롬을 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블로그/IT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