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광고 Best 6


  금연 광고는 그 성격 때문에 충격적이고 혐오스러운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창의적인 광고도 많은데요,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1. 독극물을 어떻게 처리할까?

 각료 회의에서 독극물들을 어떻게 처리 할지 논의하다 결국 사람들에게 먹이자는 주장이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말도 안된다고 하나, 주장한 사람은 사람들이 오히려 돈을 낼 것이라고 하지요. 마지막에 나오는 담배는 '판매되는 독극물'의 정체를 알려줍니다. 담배가 아예 나오지도 않지만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2. 이별

 어머니를 잃어버린 아이, 담배를 피우면 일찍 세상을 떠날 확률 덕에 아이가 홀로 남겨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역시 담배는 나오지도 않았지만, 이 광고를 본 엄마들이 담배를 피려 할까요?


3. 담배는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담배가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걸 다소 황당하게 보여준 광고입니다. 황당함 속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확실하네요.


4. '불을 달라'는 아이들

  담배를 피고 있는 어른들에게 아이가 불을 달라고 합니다. 당연히 어른들은 담배가 왜 건강에 좋지 않은 지를 설명해 주고,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하지요. 아이들은 쪽지 하나를 주고 사라집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광고가 최고인 것 같네요.


5. 잊지마세요

  담배를 피우는 게 마치 니코틴이 나오는 방향제와 다를게 무어냐는 광고입니다. 반어적인 표현들을 사용해서 메시지를 더욱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6. 히치하이킹

 처음 보실 때에는 이게 왜 금연 광고인지 이해 하실 수 없을 겁니다. 담배를 피우는데 히키하이킹을 해 주다니? 다소 의아스럽지요. 이 광고의 진가는 마지막 자막에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발기부전이 될 확률이 높다며 여자가 남자를 태운 이유를 보여줍니다. 반전을 통해 메시지가 드러나는 것입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광고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있는 옥외 광고들(2)  (0) 2012.08.28
재미있는 옥외 광고들  (2) 2012.08.22
해외 맥주 광고 Best 10  (0) 2012.08.20
재미있는 치약 광고  (0) 2012.08.19
감동적인 안전벨트 광고  (0) 2012.08.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