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로 간 순례자들

잠나와 헤네퀸

 


오래 전에, 이자말이 있는 곳에 순례자들이 도착했습니다. 그 때 그 지역은 이트자라고 불렸지요. 그들은 여기까지 오기까지 많은 거리를 걸어 왔습니다. 잠나라는 그들의 위대한 선도자가 그들을 여기까지 끌고 왔지요. 잠나는 아틀라스 대륙을 다스리는 여왕의 신뢰를 받고 있었습니다.

잠나, 당신은 나의 영토에서 가장 선하고 지혜로운 인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선택했습니다. 나의 점성술사들은 나에게 다음 달이 뜰 때 우리의 땅이 없어 진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당신은 몇 가족들을 내 왕국에서 선정하고, 기록을 맡을 지혜로운 학자 세 명을 데리고 떠나시오. 그리고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기록해 주시오. 내가 알려주는 곳으로 향하면 당신은 도시를 발견하게 될 것이오. 그곳에 있는 사원에서 역사를 기록해, 아틀라스의 역사를 전달 해 주십시오.”

예언을 전달하고 나서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당신은 서쪽으로 떠나 선택 받은 이들을 데리고 아홉 개의 카누를 타시오. 아홉 날이 지난 뒤에 강과 산이 없는 곳을 발견하고 들어가게 될 것이오. 그곳에서 물을 발견하면 당신은 내가 말한 도시를 찾을 수 있을 것이오.”

 잠나는 여왕이 말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물을 발견할 수가 없었지요. 어찌할 줄 모르고 있을 찰나, 갑자기 하늘이 시커매 지더니 엄청나게 비가 내렸습니다. 순례자들은 매우 기뻐했지요. 빗속에서 춤을 추며 기뻐했습니다. 잠나는 비가 고이는 곳이 없나 찾아보았지요. 그리고 나무들의 줄기가 얽혀, 물이 고이는 곳을 발견했지요. 그곳을 살펴보던 그는 이윽고 다리에 상처를 입고 말았습니다.

 그의 다리는 피를 흘렸지요. 그 나무에 화가난 이잭은 그 나뭇잎들을 쳐 내버리고, 나무를 잘라버렸습니다. 그곳에는 평평한 돌이 풍부했지요. 잠마는 잘린 나뭇잎들을 보다가, 매우 질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유용히 쓸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요.

 비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물은 서서히 차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한 장소를 가르켰지요. 그곳을 따라가자, 파인 장소를 발견했습니다. 그쪽으로 다가간 그는 여왕이 말한 장소를 발견 했습니다.

 그곳에서, 잠나는 비와 하늘과 헤네퀸과 그의 사람들의 힘을 모아 지금은 없어진 이즈말을 설립하였습니다.

때로는 마야 신화에 아틀란티스가 등장하곤 합니다. 정말 두 대륙간에 어떤 관련성이 있을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