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를 꾸며보자!

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특이하게 파비콘을 지원합니다. 파비콘은 인터넷 탭창에 나타나는 그 사이트의 특별한 아이콘 같은 것 인데요. 이 파비콘을 통해 나만의 블로그를 한층 더 멋지고 이쁘게 꾸밀 수 있겠지요. 그런데, 이 파비콘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바로 인터넷 사이트들을 통해 간단하게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 favicon이라고 치면 수십개의 사이틀이 나오지요. 저는 그 중에 제가 사용하는 두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http://www.favicon.cc/  입니다. 


이 사이트의 화면입니다. 직접 도트를 찍어 파비콘을 제작할 수도 있고요, 탑 레이트 파비콘을 클릭해 다른 사람들이 만든 파비콘을 다운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 귀엽고 깜찍한 파비콘들이 많아서 자주 들어가보곤 하지요.

 다른 사이트는 http://favicon-generator.org/ 입니다. 이 사이트는 위의 사이트보다 도트수가 적어 이쁜 파비콘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어마어마한 한가지 장점이있습니다.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 해서 파비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당연히 복잡한 이미지로 하시면 결과물이 별로이지만, 파비콘으로 쓸 만큼 단순하고 이쁜 이미지를 변환하는데는 최고입니다. 제가 지금 쓰는 파비콘도 여기서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파비콘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0분도 안되는 사이에 나만의 블로그를 확실히 알려주는 아이콘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