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블로그로 방문자 늘리기

(1)다음뷰와 맞구독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웹과 연동된 것이 아니어서 웹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애써 쓴 글 들이 소위 묻히면 기분이 좋지 않지요. 그래서 블로거들은 다양한 메타 블로그 서비스를 써서 블로그를 노출 시키는 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다음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뷰의 메인화면


다음뷰는 무려 35만명의 블로거들이 가입한 서비스로 다음에 자신의 글을 노출 시킬 수 있고, 또한 구독을 통해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를 다른 사람들이 구독할 수도 있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다음뷰에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뷰 공식 블로그에 있는 글을 참조하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다음뷰 가입하기: http://daumview.tistory.com/26

하지만 가입했다고 끝이 아니죠. 자신의 글을 어떻게 해야 보낼 수 있을까요? 위 블로그에서 그것도 설명해 주고 있으나, 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관리 화면에 들어가서 카테고리 설정을 눌러주세요. 우측 하단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view에 분류를 선택하시면, 글을 쓸 때 해당 카테고리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블로거를 구독하고, 그 블로거도 나를 구독하는 것을 '맞 구독'이라고 하는데, 많은 맞구독을 통해서 내 글을 널리 알리고, 추천 수도 늘릴 수 있지요. 또 이렇게 뷰블로거로 활발한 활동을 하시면, 애드뷰를 달아서 블로그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지요. 댓글 남겨 주시면 저도 맞구독 해드리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블로그/IT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