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필드로 스페인어 공부하기

acabar 단지, 결국, 방금 llamar 부르다 sra 부인 morder 물다, 깨물다 traer 가져오다 puesto (옷을)차려 입은 vestido 의복 estampado 인쇄 chuleta 갈비 puerco 돼지


"방금 브라운 부인이 전화를 걸었어."

"네가 깨물었다던데."

"잘했다!"

"그녀는 돼지 갈비가 인쇄된 옷을 입고 있었어."


 가필드가 사람을 물었나 보네요. 그것도 돼지 갈비가 인쇄되어 있는 옷을 보고 먹고 싶었기 때문인가 봅니다. 참 가필드 답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는 acabar라는 동사의 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 동사는 다음과 같은 용법을 가집니다.

~+de+(직설법 현재 혹은 직설법 불완료 과거) 방금 …했다, 막 끝냈다 Acabo de terminar mi trabajo 

나는 일을 방금 끝냈다

~+de+(직설법 현재나 직설법 불완료 과거 이외의 시제) …을 끝내다 Hemos acabado de trabajar hoy 

오늘 일은 끝났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외국어 공부]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부정문과 접속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용법으로 쓰입니다.

~+de+(부정문, 직설법 현재나 직설법 불완료 과거) 좀처럼(~ 아니다)

No acabo de acostumbrarme a este piso 

나는 좀처럼 이 아파트에 익숙해지지 않는다

~+de+(부정문, 직설법 현재, 직설법 불완료 과거이외시제) 결국 (~ 못하다) 

Ella no acabó de levantarse 

그녀는 결국 일어나지 못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