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빈과 홉스로 

프랑스어 공부 하기


vouloir 원하다 prendre 목욕을 하다 bain 목욕 détester 싫어하다 forcer 강제로 céder 양보하다 mais 하지만  faire 만들다  avec ~와 함께 dignité 위엄, 품격


"나는 목욕하기를 원하지 않아요! 나는 목욕이 싫어요!"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싫어 싫어 싫어 싫어 싫어"

"날 강제로 목욕시킬 수 있겠지만, 내가 진심으로 목욕을 하게 할 수는 없을껄."


 켈빈이 목욕을 하기가 정말 싫었나 보네요. 이번화에는 다양한 표현이 나옵니다.

 첫번째 컷에서 신경써서 보실 표현은 Je ne veux pas ~입니다. ~을 원하지 않는다 라는 뜻이지요. 원치 않는 것들에 대해서 표현할 때 씁니다. vouloir는 뒤에 동사원형이 와서 ~을 하고 싶다 라는 의미를 가지게 합니다.

Je ne veux pas dormir.

나는 자고 싶지 않아.

 마지막 컷에서는 maisavec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mais는 역접의 접속사입니다. '그러나, 하지만'이라는 의미이지요. avec은 ~와 함께 라는 의미의 전치사입니다.

La situation est tragique, mais pas désespérée. 

사태가 비극적이기는 하지만, 절망적은 아니다

Ils sont toujours l'un avec l'autre. 

그들은 항상 붙어 다닌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외국어 공부]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