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미니행성 만들기


이런 이미지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마치 작은 행성과도 같은데요, 포토샵과 파노라마 사진이 있다면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 도시 전경이나 야경을 파노라마로 찍으셨다면, 이렇게 사진을 미니행성처럼 만들어 놓는 것도 좋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원본파일을 업로드 해 놓을테니, 이걸 쓰시거나 다른 파노라마 사진을 이용 해 주세요.

참고로 제가 쓰는 버전은 CS6이지만, 전 버전도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STEP 01. 사진을 뒤집기

 일단, 이미지를 반대로 뒤집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된 미니행성이 나오지 않거든요. 편집-변형-세로로 뒤집기 또는 선택-자유변형-세로로 뒤집기 로 이미지를 돌려주세요.


STEP 02. 필터로 극좌표 효과 선택

 그 다음은 간단합니다. 필터-왜곡-극좌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문 버전일 경우는 polar coordinates 입니다.) 


STEP 03. 크기 조절 및 세부수정

 그러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만들어지는데, 좌우 비율이 원본이미지와 같기 때문에 보기가 별로 좋지 않지요. 이걸 수정해 주시고 나면 원래 끝과 끝이 이미지가 연결이 되지 않아 보기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장툴을 사용하셔서 접합부의를 살살 정리해 주시면, 미니 행성 효과가 적용된 파노라마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쉽지 않나요? 간단히 미니행성을 만들어 여행사진이나 다른 파노라마 사진을 재미있게 보관해 보아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블로그/IT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잡동사니 > 포토샵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으로 아웃포커싱하기  (0) 2012.09.05
포토샵 단축키 정리  (0) 2012.08.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