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스타일 패러디 모음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에 따라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퀄리티가 정말 뛰어난 것부터 깨알 같은 재미가 있는 것 처럼 다양한 영상이 올라 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재밌게 본 패러디들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더 많은 패러디를 보시려면


1. 오빤 고담 스타일

 덕중 덕은 양덕이라고 했던가요? <라이지즈>로 엄청난 흥행 수익을 거둔 배트맨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 하기 위해 돌아왔네요. 배트맨에 스파이더맨 거기다 캣우먼에 그린랜턴까지, 다양한 코믹스의 등장인물들이 만든 '오빤 고담 스타일'입니다. 여기저기 깨알같이 숨어있는 K-pop의 다양한 춤이 한 층 재미를 더 하네요.


2. 오빤 포니 스타일

 미국 애니메이션 계의 획기적인 돌풍, 포니도 강남스타일을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추는 강남스타일! 포니를 아시는 분이라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지요.


3.오빤 건담 스타일


 미국 애니메이션 포니뿐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표 주자 건담 또한 강남 스타일의 패러디에 열기를 더했습니다. 한 장면 한 장면에 건담을 합성한 이 작업을 하는데 무려 3일이 걸렸다고 하네요. 그 정성 덕인지 상당히 자연스럽게 합성이 되었습니다. 싸이의 무비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네요.

4.오빤 홍대 스타일

 우리나라의 수 많은 강남 스타일 패러디 중 가장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오빤 홍대 스타일 입니다.  정말 '쩌는'퀄리티 입니다. 영상을 찍으며 홍대 곳곳을 돌아 다녔을 것을 생각하니 절로 웃음지어지네요. 만일 강남스타일 패러디 대회가 있다면 당당히 1등을 차지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정말 노력이 대단합니다. 


5.오빤 강남 스타일(by A-Dream)

 프랑스인인 A-Dream이 직접 개사 하고 재밌는 뮤비를 찍었습니다. 유투브 댓글 중 '캐나다 사람이 영어로 한국 노래를 부르다니, 이보다 더 국제적일 수는 없다.'라는 게 인상적인데요. 외국에서도 강남 스타일의 열기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패러디 영상입니다.


6.기숙사 스타일

 우리 나라 학생들이 만든 재밌는 강남 스타일 패러디 영상입니다. 기숙사를 배경으로 다양한 소품들이 등장하며 폭소를 유발하지요. 개인적으로 기숙사 졸업생으로서 매우 재밌게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