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d 해석

다크 나이트 라이즈 잡다한 이야기

스포일러

 


이 정보들은 <라이즈>를 보지 않으셨다면 보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imbd는 전세계의 영화 팬들이 모여 영화의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라이즈>에 대한 여러가지 재밌는 것들이 있길래, 번역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크리스찬 베일은 로빈이 트릴로지에서 나온다면 배트맨역을 맡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역시 로빈을 영화에 넣는 것은 영화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를 해친다고 생각해서 동의했지요.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에서 존 블레이크 형사의 법적이름이 로빈으로 밝혀집니다. 경찰을 그만둔 그는 브루스 웨인이 남겨둔 배트맨의 장비들을 배트케이브에서 발견하지요.

 

 코믹스에서, 베인은 그의 힘과 전투력을 강화시키는 스테로이드를 공급하는 장치를 끼고 나옵니다. 영화에서 이 장치는 그의 지속적인 고통을 경감시키는 진통제를 공급하는 장치로 나옵니다.

 

 영화 제작자는 배트맨 코믹스 중 다크나이트 리턴즈’(미래의 고담시의 나이가 든 배트맨), ‘나이트폴’(베인이 배트맨을 육체적과 정신적으로 괴롭혀 소진시킴) 그리고 노 맨즈 랜드’(고담이 갱들의 영역이 되고, 미국에서 고담을 고립시킴)에서 큰 영향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고든이 하수구에 거대한 악어가 있다고 했었는데요, 그것은 아마 배트맨의 악당 중 하나인 킬러 클록에 관한 이야기 일 것입니다.

 

 배트맨이 증권거래소에서 베인을 쫒을 때, 늙은 경찰관은 그것을 보고 어린 경찰관에게 앉아, 쇼를 보자구(sit back, you're in for a show)”라고 하는데, 이것은 그래픽 노블 다크나이트 리턴즈에서 나온 말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고든이 브루스의 묘지에서 읽은 문구는 찰스 딕킨스의 소설 A Tale of Two Cities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시드니 카툰이 그가 사랑하던 여인의 남편을 대신해서 단두대의 계단을 오르려 할 때 한 말입니다. 카툰은 계단을 오르며, 혁명으로 다시 태어난 파리를 떠올립니다. 이 소설의 주제는 프랑스 혁명 때의 계급간의 갈등인데, 이것이 <라이즈>의 시나리오 라이터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었을 것입니다.

 

현대의 배트맨이나 캣우먼 영화에서 브루스 웨인은 진정한 정체를 모르는 팜므파탈과 사랑에 빠집니다. 배트맨 리턴즈에서 웨인은 셀리나 카일과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가 캣 우먼인지는 모르지요. <라이즈>에서도 그는 탈리아 알 굴로 밝혀진 미란다와 사랑에 빠지지요.

 

크리스찬 베일과 마이클 케인은 노팅엄, 왈라튼 홀에 있는 웨인 저택에서 몇 주 동안 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토퍼 놀란은 배트맨이 지붕위에 있는 장면과 케인이 공동묘지에서 서 있는 장면의 실루엣만을 썼습니다.

 

하수구에서 배트맨과 베인이 싸울 때, 베인은 배트맨의 허리를 꺾어 놓습니다. 이것은 나이트폴에서 배트맨의 등을 베인이 꺾어 놓은 것과 유사한 장면입니다.

 

짐 고든이 배트맨의 진정한 정체를 알게 된 유일한 배트맨 영화입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블레이크(조셉 고든 레빗이 분한)는 배트케이브를 들어갑니다. 그의 검은 자켓은 등의 가운데에 파란색 줄이 가 있는데요. 이것은 첫 번째 로빈이 최종적으로 된 나이트윙의 코스튬과 비슷합니다.

 

배트맨이 배트모빌을 운전하지 않는 첫 번째 배트맨 영화입니다. 그는 오직 배트포드와 더 배트(배트윙)을 탔을 뿐입니다. 베인과 그의 부하들에 의해 웨인 응용과학 부서에서 텀블러가 훔쳐진 뒤, 그들은 사막용 페인트를 칠했기 때문에, 배트모빌은 영화에 나오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추격씬에서 폭탄은 12분 후에 터지게 되어 있었는데, 이는 극 중 시간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에서 처음으로 킬리언 머피(스케어 크로우)는 처음으로 머리에 옷조각이나 가면을 쓰지 않았습니다.

 

벙커에서 처음 핵폭탄이 등장하였을 때, 그것의 디자인은 라스 알 굴이 <비긴즈>에서 고담시를 파괴하기 위해 웨인 기업에서 훔쳤던 마이크로웨이브 장치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배트맨 동상의 제막식에서 동상이 입고 있는 배트맨의 갑옷의 색과 모양은 전통적으로 코믹스에 나오던 것과 유사합니다.

 

베인은 머리의 뒤 쪽에 삼각형 모양의 상처가 있습니다. 증권거래소 장면에서 볼 수 있지요. 미란다 데이트는 브루스와의 배드씬에서 보면 등에 특이한 상처가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그녀가 리그 오브 쉐도우의 일원임을 알게 해 주지요.

 

베인이 라스 알 굴의 후계자이며 리그 오브 쉐도우와 함께 고담시를 무너뜨리기 위한다는 것은 <라이즈>레가시의 스토리 라인에서도 모티프를 따 왔음을 알게 해 줍니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알프레도는 브루스 웨인에게 고대에 추방된 사람들이 던져지고, 거의 다시 나올 수 없는 구덩이가 있다고 언급합니다. 범죄가 없어지고 악당들이 갇힌 평화로운 고담시에서 베인의 등장에 대한 비유를 하기 위해서 언급을 했었지요. 영화가 진행되면서, 베인은 브루스를 나오기 위해서는 기어 나와야 하는 깊은 지하의 감옥에 가둡니다. 아마 알프레도가 말한 그 구덩이와 같은 구덩이겠지요. 또는 단순히 우연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마 둘 다 라자루스 핏을 말하는 것일 겁니다. 라자루스 핏은 코믹스에서 종종 보이는 라스 알굴이 자주 이용하는 고대의 힘과 화학물질로 가득차 있는 구덩이입니다.

 

니암 리슨이 분한 <비긴즈>에서 리타이어한 악당 라스 알 굴은, 브루스 웨인의 눈앞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가 불멸자라고 하지요, 하지만 단지 환상인 것으로 밝혀집니다. 이것은 코믹스에서 라스알굴이 라자루스 핏을 이용해 불멸자라는 것에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

 

감옥의 의사가 브루스 웨인에게 유일한 탈출자에 대한 신화를 끝까지 말해줄 때, 그는 라스알굴의 아이를 이라고 단 한 번 말합니다. 이것과 아이의 용모가 유일하게 탈출한 아이가 베인이 아닌 탈리아 임을 암시하는 것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