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뮤지션 소개 (41)

시나위(2)



 4집에서 뿔뿔이 흩어진 시나위를 다시 모으게 된 것은 '다시 시나위를 하고 싶다'라는 손성훈씨와 신대철씨의 말이었습니다. 앨범을 내자마자 손성훈씨가 후두염을 핑계로 솔로로 전향하고, 대신에 급히 언더그룹 'Tomcat'의 보컬, 김바다씨를 영입합니다. 그리고 기념비적인 미니앨범, 'circus'를 발매합니다. 이 앨범을 시작으로 시나위는 완전히 부활 했다는 평가를 받지요.



 이 기세를 몰아 낸 6집 '은퇴선언'은 앨범명대로 정통 메탈을 은퇴하고, 새로이 얼터네이티브로서의 시나위를 잘 보여줍니다. 앨범역시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하며 시나위의 부활을 축하 해 주었지요. 이 뒤로 7집을 낼때까지, 김바다와 함께한 시나위는 많은 활동을 하였지요. 김바다씨는 7집 활동이 끝나자, 솔로를 위해 시나위를 탈퇴합니다. 김바다씨가 있을 때 부른 희망가는 록으로는 최초로 뮤직비디오가 방영되었지요.



 그 이후에 8집과 9집은 락의 세대교체와 보컬들의 부진으로 인해 이렇다 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음악 역시 기존의 시나위의 음악과 비교했을 때 이렇다 할 만한 무언가를 보여주지 못하지요. 시나위의 펜들 중에는 시나위에 실망해 등을 돌린 이들도  꽤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나가수2에 시나위가 돌아옵니다. 그것도 시나위 최정예 멤버들로요. 김바다, 신대철, 남궁연, 김정욱씨까지. 시나위를 아는 이들이라면, 락을 아는 이들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혈관이 들끓어 오르는 이들이지요. 이들이 예전의 그 모습을 나가수2에서 마음껏 발산하기를 기원합니다!



시나위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1983
장르
-
대표곡
작은날개
멤버
신대철김바다남궁연김정욱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