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인디음악이야기

국내 뮤지션 소개 (24) 눈뜨고 코베인

국내 뮤지션 소개 (24)

눈뜨고 코베인



 이번에 소개해 드릴 그룹은 바로 '눈뜨고 코베인'입니다. 이름부터가 재밌지 않나요? 인디밴드에 관심없으신 분이라도 '장기하'는 들어보셨을텐데요, 장기하가 2008년 까지 드러머로 활동환, 장기하의 음악의 친정이라고 할 수 있는 밴드가 바로 이 '눈 뜨고 코 베인'입니다. 독특한 음악만큼이나 이들의 스타일 역시 매우 독특하지요. 



  2집 'tales'에 수록된 곡 '지구를 지키지 말거라'입니다. 코믹한 밴드의 이름만 보고 이들이 엽기적인 음악을 하는 줄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은 상당히 진지하게 자신들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밴드이지요. 이 곡도 코믹한 제목과는 다르게 한번 생각해 볼만한 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는 지키는 사람이 따로 있는 거란다.'를 들으면서, 사회의 정의 실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2002년에 이들이 발표했던 '외로운 거지'입니다. 거의 UCC같이 뮤비를 찍었는데요, 잘 보시면 아직 드러머로 활동하고 있던 장기하씨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음악의 시작을 보실 수 있지요. 어느 장르라고 콕 찝어 말하기 힘든,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을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데뷔 10주년을 맞아 첫 앨범 '파는 물건'을 재발매했습니다. 친근하면서도 한없이 진지한 이들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지요. 눈뜨고 코베인의 음악을 들으시면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눈뜨고 코베인의 홈페이지


눈뜨고 코베인

정보
Group | 대한민국 | 결성: 2002.06.27
장르
-
대표곡
누나야
멤버
깜악귀, 파랑, 목말라, 슬프니, 연리목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