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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이야기

재미있는 콘돔 광고들

재미있는 콘돔 광고들


 이번엔 재미있는 콘돔 광고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제품의 특징상 성적인 내용이 들어간 광고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그런것들은 빼고 재미있는 광고 위주로 포스팅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durex가 광고를 제일 잘 하는 것 같더군요. 정자 하나와 미로처럼 생긴 출구가 없는 콘돔을 보여주며, 기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또 durex의 광고입니다. 유모차는 217달러이지만, 콘돔은 단 돈 2.5달러라는 것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콘돔이 훨씬 저렴함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다소 도발적인 durex의 광고를 제일 잘 하는 것 같더군요. 단 두 줄만 적혀 있지만, 효과는 엄청납니다. "우리 경쟁사의 제품을 쓰시는 분들께: 행복한 어버이날 되세요." 콘돔은 광고에 등장도 않하지만 효과는 엄청나지요.

재밌는 durex의 광고입니다.쓸모가 없어진 정자들이 자살!을 선택하네요.



 "Durex를 쓰셔야 하는 이유는 수백만가지가 있습니다. 여기 그 중 하나 입니다."하고 정자를 보여줍니다.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광고는 사람들의 인상에 깊게 남겠지요.



이렇게 때로 콘돔의 모양을 형상화한 광고들이 있기도 합니다. 구명튜브처럼 생긴 이 광고의 메시지는 명백하지 않나요?



 농구공이 '들어간다'는 것을 은유로 사용해, 콘돔이 있다면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복잡한 그래픽도, 모델도 없지만 보자마자 확! 메시지가 다가오지요.



 만약 콘돔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생길 수 있는 불상사를 오사마 빈라덴과 히틀러를 이용해서 전달하고 있네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간의 잡동사니의 문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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